• Z:IN 창호 전문몰 바로가기
  • Z:IN 인테리어자재브랜드 바로가기
  • LG하우시스 기업소개 바로가기

LG하우시스 로고

고객센터 시공서비스 Global Network

홍보센터

뉴스

LG하우시스, 독립유공자 후손 자택 개보수

2019.11.12

LG하우시스, 독립유공자 후손 자택 개보수

 


■ 광복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가운데 주택 노후도 및 개선 시급성 등  종합적으로 고려해 故안도용 선생의 아들 안창호氏 등 6명 선정
- 창호, 바닥재, 벽지 등 인테리어 자재 지원해 최근 개보수 공사 마쳐


■ ’15년부터 지금까지 독립운동 관련 시설 9곳 개보수, 독립유공자(후손) 및 국내외 참전용사 26명 주거환경 개선 지원


LG하우시스(대표 민경집)가 순국선열의 날(11월 17일)을 앞두고 독립유공자 후손 6명의 자택 개보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에 선정된 독립유공자 후손은 ▲경북 영일 지역에서 3·1운동을 주도하다 옥고를 치른 故안도용 선생, ▲서울 마포에서 일제 고관들을 암살하려는 계획을 세워 붙잡힌 故윤학수 선생, ▲경기도 고양군 숭인면 면사무소 앞에서 독립만세를 외치다 체포된 故정만산 선생, ▲경기도 안성에서 경찰 주재소와 숙직실 등을 불태우는 등 격렬하게 독립만세 운동을 벌이다 붙잡혀 옥고를 치른 故이발영 선생, ▲경기도 가평의 헌병분견소 앞에서 만세운동을 벌이다 붙잡혀 옥고를 치른 故장기영 선생, ▲상해 임정의정원 강원도 대표와 구국모험단의 단장을 역임하고 무장항일 투쟁을 주도한 故김성근 선생 등 6분의 독립유공자 자손들이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12일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독립유공자 故안도용 선생의 아들 안창호氏 자택에서 광복회 허현 부회장,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이동주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완료 기념식’을 열었다.

 
故안도용 선생은 1919년 3월 22일 경북 영일군 청하면 덕성리 장터에서 군중을 모아 태극기를 흔들고 독립만세를 외치다가 붙잡혀 옥고를 치른 바 있으며, 정부에서는 고인의 공훈을 기리어 1992년에 대통령표창을 추서했다.


LG하우시스는 광복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가운데 주택 노후도 및 개선 시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창호/바닥재/벽지/ 등 인테리어 자재를 지원해 지난달 말부터 2주간 개보수 공사를 진행해 최근 모두 완료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안창호氏는 “기업이 앞장서 독립운동가와 그 후손까지 기억해주고 좋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니 감사하다”고 전했다.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이동주 상무는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은 뜻 깊은 해에 나라를 위해 헌신한 독립운동 가문의 후손들에게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해 드릴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나라사랑 정신이 후대에 계승되도록 사업 역량을 활용한 애국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G하우시스는 ‘15년부터 애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현충시설 개보수’와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쳐왔다. 지금까지 총 9곳의 독립운동 관련 시설을 개보수 했으며 독립유공자(후손) 및 국내외참전용사 26명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한 바 있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