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로고

고객센터 시공서비스 Global Network

홍보센터

뉴스

LG하우시스, 미국 엔지니어드 스톤 3호 라인 증설

Mon Sep 10 14:36:56 KST 2018

LG하우시스, 미국 엔지니어드 스톤 3호 라인 증설
『美 조지아 공장에 5천만달러 투자, 연산 35만m² 규모로 건설

 

 


■ 고급 천연석 같은 엔지니어드 스톤의 수요 지속 증가함에 따라 ’16년 하반기 2호라인 증설에 이어 3호라인까지 연이어 증설, 2019년 12월 완공 예정    - 총 생산규모는 현재(70만㎡)보다 50% 증가한 105만㎡로 늘어


■ 이번 증설 통해 3조원 규모의 세계시장에서 70% 이상 차지하는 북미지역 공략 가속화해 매출성장 계속 이어가며 북미시장 선두 업체 도약 발판 마련할 것


LG하우시스(대표 민경집)가 프리미엄 인조대리석인 ‘엔지니어드 스톤(Engineered Stone)’의 북미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10일 미국 조지아州에 위치한 LG하우시스 인조대리석 공장에 총 5,000만 달러를 투자해 엔지니어드 스톤 3호 생산라인을 증설한다고 밝혔다.


엔지니어드 스톤이란 천연 석영계 재료를 약 90% 함유한 프리미엄 인조대리석 제품으로 외관은 천연 대리석과 같지만 가공성, 내구성 등이 천연석 보다 뛰어나 주방가구, 세면대, 식탁, 호텔·병원 등 상업용 시설의 각종 안내데스크 및 카운터, 벽체 등에 폭넓게 이용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고급 천연석 같은 엔지니어드 스톤의 수요가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지난 ’16년 하반기 2호라인을 증설한 데 이어 바로 3호라인 증설까지 이어지는 과감한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규 증설되는 3호 생산라인은 연산 35만m² 생산규모로 2019년 12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증설이 완료되면 LG하우시스의 엔지니어드 스톤 총 생산규모는 현재 생산량(70만㎡)보다 50% 증가한 105만㎡로 늘어난다. 특히, 3호 라인은 정교해진 로봇 설비 도입으로 기존 라인보다 고급 천연석에 더 가까운 다양한 디자인의 엔지니어드 스톤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11년 미국에 엔지니어드 스톤 공장을 설립한 이후 ‘비아테라(Viatera)’ 브랜드로 시장을 공략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 4월에는 캐나다에 북미 판매법인을 설립하는 등 생산부터 판매까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치며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성장을 기록해 오고 있다.


LG하우시스 표면소재사업부장 강신우 전무는 “북미지역은 3조원 규모의 글로벌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핵심 시장”이라며, “이번 증설로 북미지역 공략을 더욱 가속화해 매출성장 계속 이어가며 향후 북미시장 선두 업체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는 스페인 코센티노(Cosentino), 이스라엘 씨저스톤(Caesarstone), 미국 캠브리아(Cambria) 등 3개 기업이 3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LG하우시스는 4위를 기록하고 있다.


# # # # #


참 고 자 료


■ 엔지니어드 스톤

엔지니어드 스톤(Engineered Stone)이란 이탈리아 석재 기계 회사인 브레톤(Breton)社가 인조 대리석을 제조하는 공법을 탄생시켜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대리석 제품을 이르는 말이다. 초기에는 Compound Stone, Artificial Stone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다가 최근 천연 석영(quartz)계 재료를 주로 사용하면서 Engineered Stone으로 명명되고 있다. 천연대리석 같은 느낌의 질감이 뛰어나고 내화학성, 내오염성, 내약품성, 내긁힘성 등 물성이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