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로고

A/S신청 고객센터 시공서비스 Global Network

홍보센터

뉴스

LG하우시스, 6·25 참전용사 주거환경 개선 지원

Thu Jun 21 08:31:08 KST 2018

LG하우시스, 6·25 참전용사 주거환경 개선 지원


■ LG하우시스는 창호/바닥재/벽지 등 자재 지원하고 제37보병사단은 공병대대 인력 및 장비 투입해 이달 말까지 공사 완료 예정


■ ‘15년부터 애국 사회공헌 일환으로 ‘현충시설 개보수’ 및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활동 펼쳐
- 총 6곳의 독립운동 관련 시설과 국가유공자 및 국내외 참전용사 12명 자택 개보수


LG하우시스(대표 민경집)가 호국보훈의 달 및 6·25전쟁 68주년을 맞아 참전용사 주거환경 개선 활동에 나선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20일 충북 옥천군 청산면 하서리 마을회관에서 LG하우시스 최영각 옥산공장 생산담당, 제37보병사단 공병대대장 박경호 중령, 6.25 참전용사 박만하氏 등이 참석한 가운데 ‘6.25 참전용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자재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선정된 참전용사는 6·25전쟁 당시 백두산부대(21사단) 소속으로 참전한 박만하(91세, 충북 옥천군)氏와 노도부대(2사단) 소속으로 참전한 이순종(88세, 충북 청주시)氏 등 2명이다. 두 분 모두 6·25전쟁 이후 충북지역에서 오랜 기간 거주했으며, 현재 자택이 외벽 균열 등으로 안전상 위험할 정도로 많이 노후되어 있어 이번에 LG하우시스와 제37보병사단의 지원으로 신축 공사를 진행하게 됐다.


LG하우시스는 자택 신축에 필요한 창호, 바닥재, 벽지 등 자재를 지원하고, 제37보병사단은 공병대대 인력 및 장비를 투입해 이달 말까지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LG하우시스와 충북 지역 향토부대인 제37보병사단은 올해 초 ‘1사1병영’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공동으로 펼치는 등 협력관계를 이어왔으며, 이번에 육군본부가 주관하는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을 통해 충북 지역의 참전용사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함께 진행하게 됐다. 이날 자재 전달식에서 참전용사 박만하氏는 “기업과 군부대가 참전용사들을 기억해주고 힘을 모아 편안하게 살 수 있는 집을 지어준다고 하니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기업과 군(軍)이 협력한 이번 주거환경 개선 지원 활동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참전용사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15년부터 애국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현충시설 개보수’와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쳐왔다. 지금까지 총 6곳의 독립운동 관련 시설을 개보수했으며, 국가유공자 및 국내외 참전용사 12명의 자택 개보수를 지원한 바 있다.

# # # # #